ABOUT ME

-

Today
-
Yesterday
-
Total
-
  • 우울함 테스트
    심리/심리테스트 2020. 5. 22. 16:13
    반응형

    우울은 무기력과 우울한 기분을 주요 증상으로 하여 전반적인 일상 기능의 저하를 가져옵니다.
    아래 항목을 잘 읽고 이런 경험을 얼마나 자주 했는지 그 빈도에 따라 체크해주세요

     

    0점 전혀 아니다 /1점 조금 느꼈다 /2점 상당히 느꼈다 /3점 심하게 느꼈다

     

    1 나는 기분이 슬프고 울적하다
    2 나의 미래는 희망이 없다고 느껴진다
    3 나 자신이 무가치한 실패자라고 생각된다
    4 나는 다른 사람에 비해 열등하고 나에게 무언가 문제가 있다고 느껴진다
    5 나는 거의 모든 일에 나 자신을 비판하고 자책한다
    6 어떤 일을 판단하고 결정하기가 힘들다
    7 쉽게 화가 나고 짜증이 난다
    8 진로, 취미, 가족, 친구에 대한 관심이 사라졌다
    9 어떤 일에 나 자신을 억지로 내몰지 않으면 일을 하기가 힘들다
    10 나의 외모는 허접하다고 생각된다
    11 식욕이 없다. 또는 지나치게 많이 먹는다
    12 불면으로 고생하고 잠을 자도 개운하게 못 잔다. 또는 이유 없이 피곤해서 너무 많이 잔다
    13 성(sex)에 대한 관심을 잃었다
    14 나의 건강에 대한 걱정을 많이 하게 된다
    15 인생은 살 만한 가치가 없는 것이며 어쩌면 차라리 죽는 게 나을지도 모른다는 생각이 든다

     

     

    0 ~ 10점:현재 우울하지 않은 상태입니다

    11~20점:가벼운 우울상태에 있습니다, 기분전환을 위한 노력이 필요합니다

    21~30점:무시하기 힘든 상당한 우울 상태 입니다, 우울을 극복하기 위한 적극적인 누력이 필요하며 이런 상태가 2개월 이상 지속될시 전문가의 도움을 구하십시오

    31~45점:심한 우울 상태 입니다. 가능한 한 빨리 전문가의 도움을 받으십시오

     

     

    아래 서울시립대학교 인권센터 자가진단 테스트 사이트를 통하여 더욱 쉽게 테스트 할수 있습니다

     

     

    우울 | 정신건강 자가체크 | 심리검사 | 서울시립대학교 인권센터

     

    hrc.uos.ac.kr

     

    반응형

    댓글

Designed by Tistory.